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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izzard가 새롭게 발표한 “World of Warcraft: The War Within”은 Dragonflight가 끝난 후 블리자드의 장기적인 MMO로 향하는 새로운 확장입니다. 실제로 이것은 WoW: Worldsoul Saga 삼부작의 첫 번째이며 그 뒤에는 Midnight와 The Last Titan이라는 두 번째와 세 번째가 있습니다.

지하 심연

The War Within의 새로운 지역은 사실상 Azeroth의 지하 깊숙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전 몇 개의 확장에서 이 게임이 이야기적으로 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데 큰 놀람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실리시스의 거대한 검이 Legion의 끝 이후로 이 확장의 위치를 가리키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Khaz Algar는 돌인들의 고향이며 Dornogal은 이 확장 중 플레이어들의 새로운 허브가 될 것입니다. 이 땅은 Isle of Dorn, The Ringing Deeps, Hallowfall 및 Azj-Kahet으로 네 가지 영역으로 나뉩니다. 모두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지하 영역에 비해 놀랍도록 밝고 쾌활해 보입니다. (Azj-Kahet은 이해할 만큼 어둡고 공허한 모습입니다.)

Dornogal에서의 새로운 모험

Khaz Algar의 Dornogal은 The War Within 중에 플레이어의 새로운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 이 땅은 Isle of Dorn, The Ringing Deeps, Hallowfall 및 Azj-Kahet으로 네 가지 영역으로 나뉩니다. 각각이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지하의 영역에 비해 놀랍도록 밝고 쾌활해 보입니다. (Azj-Kahet은 이해할 만큼 어둡고 공허한 모습입니다.)

새로운 모험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The War Within에는 새로운 던전과 레이드뿐만 아니라 Delves도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솔로 또는 그룹에서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종류의 엔드게임 활동으로, 다른 던전과 레이드와 완전히 분리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매주 반드시 수행해야 한다는 감안할 필요가 없습니다.

NPC 동료를 함께 가져갈 수도 있으며 이 동료는 당신이나 당신의 그룹이 필요로 하는 전문화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계절과도 연계되며 다른 엔드게임 활동들처럼 다양한 난이도, 극복해야 할 보스 및 마지막에 있는 전리품에 도달하려면 퍼즐도 포함됩니다.

호드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한 기회

호드 플레이어 중 드워프를 해보고 싶어하는 경우, 이제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이 새로운 동맹 종족을 선택할 때 어느 진영이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이미 얼라이언스의 Void Elves와의 종족 교차가 있었습니다. 돌인들은 드루이드, 데몬 헌터 및 에봉커를 제외한 대부분의 클래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원래의 동맹 종족과 달리 돌인들은 The War Within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자동으로 플레이 가능한 종족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이것은 이전의 동맹 종족을 잠금 해제하려면 명성과 퀘스트 체인을 그라인드해야 했던 우리와 같은 이들에게 큰 안도감입니다.

워밴드로 진행 공유

기쁨에 너무 흥분하기 전에, 이것은 The War Within 및 Dragonflight 확장에서의 진행에만 적용됩니다. “워밴드”에 포함하려는 알트를 선택하고 그들은 다음을 공유합니다.

  • 은행 접근: 더 큰 은행과 reagent 은행이 있어 알트 간에 아이템이나 골드를 메일이나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 명성 및 평판: 현재는 Dragonflight 및 The War Within에만 해당됩니다.
  • 비행 경로: 한 캐릭터가 발견한 것은 다른 캐릭터도 알고 있습니다.
  • 업적: 이 역시 워밴드 알트 간에 공유되지만, 이전 확장에서 온 것들도 포함되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 트랜스모그: 어떤 캐릭터든 배울 수 있지만 올바른 클래스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는 이제까지의 몇 년 동안 요청되어온 것들을 포함하지는 않지만 매우 유망한 시작입니다.

영웅 특성 선택

각 클래스는 새로운 80 레벨로 레벨 업하면 할당할 수 있는 더 많은 특성을 가질 것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특정 클래스에 대한 두 가지 다른 초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드루이드는 Treants 또는 Lunar 능력을 강화하는 것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위의 스크린샷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실제 특성은 테스트가 시작되고 피드백이 제공되는 동안 몇 달 동안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옛날 탈것들을 먼지 털어라

드래곤 라이딩은 여기에 남아 있지만, 우리가 드래곤 아일을 떠난 후에는 “다이나믹 플라잉”이라고 불릴 것입니다. 이를 구동하기 위해 드래곤 글리프를 수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드래곤 라이딩의 큰 문제 중 하나는 일상적인 사용에 어떤 탈것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제한한다는 것입니다. 300 개 이상의 탈것 컬렉션이 있을 수 있지만, 만약 드래곤 라이딩에만 사용할 수 있다면, 그것을 수집하는 의미가 조금 상실됩니다. 다행히 이 문제는 해결되고 대부분의 옛날 탈것이 “The War Within”의 드래곤 라이딩에서 작동해야 할 것입니다. 게다가, 옛날 대륙에서도 다이나믹 플라잉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The War Within”의 빠른 사실들

  • 레벨 상한: 80
  • 새로운 지역: 지하의 네 개의 새로운 지역
  • 델브: 새로운 엔드게임 활동 – 솔로 또는 그룹으로
  • 새로운 동맹 종족: 돌인
  • 워밴드: 선택한 알트와의 업적 및 진행 상황 공유
  • 히어로 특성: 당신의 길을 선택하세요.
  • 드래곤 라이딩은 계속됩니다: 그 능력은 대부분의 탈것에 추가될 것입니다.